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태기는 혈관종입니까

홍태기는 선홍반점, 포도주점, 평면 모세혈관종이라고도 하며 모세혈관 기형을 위주로 하는 병변으로 안면 삼차신경 분포 부위에서 많이 발생하고 사지에서 잘 발생하며 선홍색 반점으로 나타나 환자의 미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자~ 그럼,  홍태기는 혈관종입니까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홍태기는 혈관종입니까

 

 

홍태기는 혈관종인가

 

홍태기는 무수히 확장된 후미세정맥으로 이루어진 비교적 편평하고 융기가 적은 플라크로서 선천성 후미세정맥 기형에 속합니다. 병변의 면적은 신체의 성장에 따라 증가하며 평생 사라지지 않습니다.

 

 

붉은 반점의 색상과 피부 증식에 따라 붉은 반점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분홍 유형 : 병변이 평평하고 융기가 없으며 정상 피부이며 색은 연한 분홍색에서 짙은 빨간색이며 지압은 완전히 퇴색됩니다.

 

 

자홍색 유형 : 병변이 평평하고 융기가 없으며 정상 피부이며 색은 연한 자홍색에서 짙은 자홍색이며 지압은 퇴색하거나 완전히 퇴색되지 않습니다.

 

 

비후형 : 병변비후가 정상피부보다 높거나 결절이 증식하고 색이 짙은 자주색이며 지압이 완전히 퇴색되거나 퇴색되지 않습니다

 

홍태기 선홍반점은 양성혈관기형의 일종으로 신생아에서 발병률이 0.3~0.5%로 일반적으로 저절로 사라지지 않으며, 치료가 없으면 나이가 들면서 홍반의 색이 짙어지고 면적이 커지고 표면이 두꺼워지거나 결절이 증식합니다.

 

일부 심각한 병변은 녹내장, 심지어 정신 장애 및 신경 기능 손상, KT 증후군, 연조직, 심지어 골조직의 증식을 동반하여 환부의 변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와인 점 또는 모세혈관 확장 점이란 붉은 태반은 태어날 때 나타나며 얼굴과 목에 잘 나타나며 대부분 일방적이고 한번씩 점막에 영향을 미칩니다.

 

손상은 초기부터 크기가 다르거나 여러 개의 연한 적색, 암적색 또는 자홍색 반점으로 불규칙하고 경계가 명확하며 피부 표면보다 높지 않으며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눌린 부분이 또는 완전히 퇴색되고 표면이 매끄럽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색이 진해지고 붉어지고 보라색으로 변하며 환자의 40%가 점차 병변이 확장되어 40세 이전에 두꺼워지고 결절이 생길 수 있으며 외상 후 출혈이 생기기 쉽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홍태기는 혈관종입니까 관련입니다. 상기정보가 필요한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